TenK
차박을 꿈꾸셨다면, 전기차로 해보세요. 꿈이 현실이 됩니다. 본문
전기차에 대해서는 여러가지를 전하고 싶은데요.
전기차 오너가 된지, 5년 째입니다.
네... 꽤나 얼리어답터 (Early adoptor) 죠?
5년간 타면서 참으로 만족하고 있는 아이오닉 EV 입니다.
주행거리 200km 도 채 못 달리지만 전비가 연간 평균 6.5km/kWh 정도 됩니다.
배터리 총 용량이 28kWh 정도이기 때문에 평균 182km 를 주행한다고 보시면 실제와 거의 비슷합니다.
복합인증거리는 191km입니다.
실제로는 여유분 10km 정도 주행은 남겨놔야 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170km 정도를 주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게 너무 만족스러웠던 나머지...
와이프 차량도 전기차로 바꿨습니다.
벤츠 EQC
문제는 배터리용량이 80kWh 나 들어있습니다.
아이오닉의 2.8배가 넘게 들어있어요.
그럼 주행거리가 545km 정도는 나와야 하는데요.
실제 공식 인증 주행거리는 309km에 불과하구요.
아직 여름 주행은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요즘 주행 가능거리는 400km 가 조금 넘게 뜨긴 합니다.
주행거리가 낮게 나오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힘 이겠죠.
마력수가 무려 408마력입니다. 토크도 78kgfm 에 달합니다.
반면, 아이오닉이 118마력입니다. 토크는 30.1kgfm 수준으로 매우 준수합니다. 소형, 준중형 가솔린차량 보다는 약간 우세한 것 같네요.
자, 그럼 차박을 전기차로 하면 뭐가 좋은지, 왜 전기차로 차박을 추천드리는지 설명을 드려보자면,
겨울에는 히터를 켜놓고 따뜻하게 잘 수 있습니다. 위험하게 무시동히터를 설치할 필요가 없죠.
여름에는 에어컨을 켜놓고 시원하게 잘 수 있습니다. 배터리 몇 백만원씩 줘가며 차에 설치하고 별도 에어컨까지 달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이렇게 가볍게 차박도 가능한데요.
언젠가 꼭 사고 싶은 차박 텐트 소개드린다면 자체 자립도 가능한 자동텐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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